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섭's 자동차 리뷰

[차량구매팁]자동차 안전 기능 옵션에 대해서(1)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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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구매팁]자동차 안전 기능 옵션에 대해서(1)

시리즈아이엠 2020. 8. 10. 21:07

자동차 안전 기능에 대해 알아야 할 모든 것

최근 저는 자동차 구매자가 사용할 수 있는 운전자 보조 안전 기능의 수가 지난 몇 년 동안 자동차의 기술력이 빠르게 진보했기 때문에 어떤 기술이 어떤 역할을 하는지 또 어떤 방식으로 작동하는지에 대해 구매자들은 매우 혼동하기 쉬울 거라 생각합니다. 또한 이런 옵션 기능들은 기본 표준 옵션으로 장착이 될 수 있고, 추가로 금전적인 부분을 추가하여 얻을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최초 차량을 구매하기 전 자신에게 어떤 기능이 필요한지 알아보는 것이 중요하고, 추가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글을 읽는 여러분께 도움을 드리기 위해 각 기능에 대한 설명과 지금까지 자동차 산업에서 개발된 최신의 기술들이 집약된 모든 운전자 지원 기능을 여기에 모았습니다.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은 전방에 나보다 느린 차량이 감지되면 차량의 레이더와 카메라 모듈을 사용하여 설정된 순항 속도를 변경하는 편리한 기능이죠.(일반 크루즈 기능은 자신이 브레이크를 조작하여 감속하거나, 정차시켜야 합니다. 운전자가 개입하지 않는 한 앞에 차가 있어도 설정한 속도로 갑니다)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이 작동되면 차량은 앞 차량과 특정 거리를 유지합니다. 이 기능이 탑재된 자동차에는 이러한 거리에 대해 세 가지 세트 옵션이 있습니다. 이 기능의 일부 고급 버전은 앞차가 멈추면 차량을 완전히 멈춘 다음 차량이 움직이기 시작하면 후진을 시작합니다. 이 기능은 매우 편리하며, 교통량이 많은 상황에서 크루즈 컨트롤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하여 운전자의 피로를 줄여줍니다.

액티브 파크 어시스트

소나와 레이더를 사용하여 액티브 파크 어시스트가 장착된 차량은 빈 주차 공간을 찾아 공간을 가늠한 다음 운전자가 액셀러레이터와 브레이크를 작동하는 동안 차량이 적극적으로 개입하여 조향 합니다. 일부 제조업체는 평행 및 수직 주차 기능을 모두 제공하지만 일부 제조업체는 둘 중 하나만 제한하여 제공하는 업체도 있습니다. 사실 제 개인적인 생각에도 이 시스템은 완벽하지 않으며 조금은 개선될 소요가 많은 기술 중 하나입니다.

자동 비상 제동 장치

전방 카메라와 레이더를 사용하여 자동 비상 제동 기능이 있는 차량은 다른 차량, 보행자 또는 물체와의 임박한 전방 충돌을 운전자에게 경고 한 다음, 아무런 조치를 취하지 않으면 운전자를 대신하여 차량이 개입하여 제동 합니다. 사실 여러 차량에서 자동 비상 제동 장치를 테스트한 결과 실제 의도 한대로 작동하지만 항상 충돌을 피할 수 있을 만큼 완벽하게 또는 조기에 작동하지 않으므로 운전자는 이러한 기능에 의존해서는 안됩니다. 일부 시스템은 저속에서만 작동하는 반면 고급 시스템은 고속도로에서도 작동합니다. 자동 비상 제동은 아마 2022년까지 의무화될 것이라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자동 하이빔

자동으로 상향 등으로 전환되는 헤드램프 시스템은 새로운 기능처럼 보일 수 있지만 실제로는 GM의 캐딜락, 뷰익 및 올즈 모빌 자동차에 데뷔한 1950년대부터 사용되어 왔습니다. 다소 불안정한 것으로 판명된 감광 센서에 의존했던 초기 시스템과 달리 오늘날의 자동 하이빔은 다가오는 차량의 헤드램프와 도로 표지판의 반사를 더 쉽게 식별할 수 있는 첨단 카메라 모듈로 제어됩니다.

후 측방 모니터

후방 범퍼의 수중 음파 탐지기 또는 외부 미러의 카메라를 사용하는 사각지대 모니터링 시스템 은 인접한 차선을 감시하고 사각지대의 기둥, 행인, 다른 차량 등을 운전자에게 경고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이 있는 대부분의 자동차는 어떤 물체가 근접하였을 때 경고등이 울리며, 일부 차량은 비상 경고등이 자동으로 켜지기도 합니다. 사각지대 모니터는 일반적으로 문제없이 잘 작동하며, 꽤 안정화된 기술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운전자 주의 모니터

이 유형의 시스템은 졸음과 다른 내외부 영향으로 인한 사고를 방지하기 위해서 운전자를 예의 주시하는 기술입니다. 대부분의 시스템은 센서를 사용하여 자동차의 움직임과 스티어링 보정량을 모니터링하여 운전 자가주의 깊게 운전하는지, 또 졸음운전을 하는지, 문자 메시지를 보내는지 확인합니다. 이러한 시스템은 운전자에게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시각적 또는 청각적 경고를 제공합니다.

전방 충돌 경고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과 유사하게 전방 충돌 경고 시스템은 레이더, 카메라 또는 둘 다를 사용하여 전방 도로에서 느리거나 정지된 차량을 감시합니다.  전방 충돌 경고는 충돌 완화의 보다 기본적인 형태이며, 운전자가 브레이크를 밟을 것이라는 희망으로 충돌이 임박했음을 운전자에게 (일반적으로 시각 및 청각 적 경고 모두 포함) 경고합니다. 이러한 시스템에는 어떤 조치도 취하지 않을 경우 운전자를 위해 제동 하는 자동 비상 제동이 수반되지만, 운전자는 모든 차량이 두 기능을 모두 결합하는 것은 아니라는 점을 알아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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