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1/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Tags more
Archives
Today
8
Total
10,883
관리 메뉴

섭's 자동차 리뷰

알아두면 좋은 "자동차 보험 상식" 본문

카테고리 없음

알아두면 좋은 "자동차 보험 상식"

시리즈아이엠 2020. 10. 20. 20:05


1. 자기 신체사고 vs 자동차상해

결론은 먼저 얘기하자면 무조건 자동차상해로 가자!

이것이 뭐냐면 사고 났을 때 내 치료비 보장받는 특약. 자기 신체사고는 얼마나 심하게 다쳤냐(상해등급)에 따라 보험금이 정해집니다. 그래서 자칫 내가 낸 병원비만큼을 다 보장 못 받을 수도 있어요. 근데 자동차상해는 상해등급과 상관없이 치료비 전액, 위자료, 휴업손해까지 다 보장됩니다.. (단, 3~6만 원가량 비쌈)

 

 

2. 무보험 자동차 상해특약 설정은 5억으로..

이건 가해차량이 가입한 보험이 아예 없거나 뺑소니를 당했을 경우를 대비해 가입해야 하는 것. 보험사의 기본 세팅은 2억인데 가급적이면 5억 원으로 해야 합니다. 만약 이런 사고로 내가 죽거나, 식물인간 되면, 내 인생뿐만 아니라 가족 인생까지 진짜 뭐 되는 것이라.. 그래서 이 특약은 자동차보험에서 아주 중요합니다. 보통 가입금액을 2억으로 설정하는데, 2억보단 최소 5억으로 늘려서 가입하는 게 좋습니다.(차종마다 약간 다르지만 1년에 몇백원 차이안남) 그리고 이건 부모, 배우자, 자녀까지 다보장 됩니다.



3. 대물 가입금액은 10억으로..

이건 말 그대로 재물에 손해를 끼쳤을 때 보상해주는 겁니다. 요즘은 옛날과 다르게 외제차가 엄청나게 많죠. 진짜 우리 같은 서민이 외제차 박으면 수억 깨지고 인생도 같이 깨지고요. 그 뿐만 아니라 애완동물이나 농작물(산삼 같은?ㅋㅋ), 혹은 공공시설물이나 비싼 건축물 같은 거 잘못 건드리면 진짜 답이 없다는 것. 그래서 1~2억 하지 말고 10억으로!(보험료 5천원 늘리면 보상액 8억↑)


 

4. 법률비용 특약 꼭 가입하자(운전자보험)

법률비용 특약은 나 때문에 발생한 사고 시에 벌금, 형사합의비, 변호사 선임비를 보장해주는 특약입니다. 이걸 왜 가입해? 하는 사람 있는데, 민사 사고에 해당하는 일반적인 교통사고는 가입한 자동차 보험에서 보상을 받을 수 있지만, 나의 중과실(중앙선 침범, 횡당보도 사고 등)로 인해 상대방이 죽거나, 심하게 다쳤을 땐 형사 처벌 대상입니다.

 

이건 자동차 보험에서 보장이 안돼요. 그래서 생겨난 보험이 운전자보험이고, 운전자보험은 따로 보험사 상품으로 가입하는 것과 자동차보험에 추가로 넣는 법률 특약이 있는데도 상품에 차이점이 있는데 이건 따로 알아보고, 둘 중 하나는 꼭 가입해야 됩니다.

 

5. 견인거리 확대

자동차보험 들 땐 의무적으로 견인 서비스도 가입하게 되는데, 기본 10km로 세팅되어 있습니다. 택시 기본요금 넘어가면 돈 계속 올라가듯이 10킬로 넘어가면 1킬로마다 추가 비용 엄청 붙어요. 지방 자주 가는 사람은 견인거리 확대 특약을 넣는 걸 추천.(4천 원이면 약 40킬로까지 늘어남)


아, 그리고 사설에서 뛰어달려오는 견인차는 무조건 무시. 막 내 차 건들면 하지 말라고 하고 그냥 무시. 빨리 차 빼야 된다고 언성 높여말 해도 그냥 무시.

 


6. 보험료는 최대한 줄이자(할인받는 법)

①. 마일리지 특약(30~40% 할인)
운전 자주 안 하는 사람들한테 이득, 당연히 운전 자주 안 하니까 깎아줘야지...

②. 블랙박스 장착(5% 할인)
가끔 블박 있으면서 할인 못 받는 사람도 있음

③. 자녀 할인 (10~15%)
만 5세 이하 자녀 있으면 할인됨(애가 있으면 차를 안전하게 몰기 때문)

④. 티맵 착한 운전 할인(5% 할인)
티맵 목적지 설정 후 안전운전 점수 61점 달성시 할인(삼성화재는 71점당 성해야 됨)

⑤. 첨단 안전장치 할인(5% 할인)(5% 할인)(5%할인)
사진만 찍어 올리면 됨. 블박 달면 포함해서 할인 들어감

⑥. 3년 연속 (20% 할인) 20% 할인)20%할인)
사고 안 나면 당연히 할인 팍팍해줘야지

⑦. 다이렉트 (평균 15% 저렴)
보험설계사(제일 비쌈) 전화 가입 > 인터넷 가입(제일 쌈)
설계사나 보험대리점을 통해 가입하면 판매수수료가 보험료에 포함돼서 제일비쌈.
근데 인터넷으로 내가 직접 가입하면 판매수수료가 없기 때문에 보험료를 절약할 수 있음.
아무 데나 막 하지 마시고 여러 군데(현대, 한화, DB, 흥국, 롯데, KB 등등) 현대, 한화, DB, 흥국, 롯데, KB 등등현대,한화,DB,흥국,롯데,KB등등 비교견적을 내 볼 수 있는 제가 아는 사이트가 있는데 
http://goodins.or.kr/ 여기서 먼저 내본 후, 가장 싼 보험사 중에 할인 적용 요건들 확인 후 가입하면 됨.

⑧. 지금 바로
https://www.efine.go.kr/main/main.do 


이건 보험료 할인이라기보단 마일리지 적립해주는 건데 착한 운전 마일리지라는 것은 1년간 무사고 무위반 서약을 한 운전자가 그 서약을 지켰을 때 10점씩 마일리지를 적립해주는 겁니다.


이 마일리지는 나중에 운전자가 벌점이 쌓여 운전 정지받을 때 벌점을 깎아준다던가, 그 운전자의 운전 정지 일수를 줄여줌. 이건 차도 없고, 운전을 안 해도 면허증만 있으면 신청 가능. 그냥 신청하자!

0 Comments
댓글쓰기 폼